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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소재

니트(Knit)와 패션 | 가을겨울 필수품, 캐주얼 룩에서 포멀 웨어까지

by 디오모 2024. 10.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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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니트의 유래

니트(Knit)는 편직(編織) 방식으로 만들어진 직물로,

* 실을 고리 형태로 엮어 직물을 만드는 기법

원래는 북유럽과 중동 지역에서 추운 기후를 견디기 위한 의류로 발전했습니다.

고대 이집트에서는 편직 기술로 양말을 만들었다는 기록이 남아 있으며,

중세 유럽에서는 손으로 뜨개질한 의류가 대중화되었습니다.

16세기 스페인과 영국에서는 편물 제작자들이 등장하면서 본격적인 산업으로 발전했습니다.

이후 20세기에는 기계 편직 기술이 발달하면서 니트가 더욱 대중화되었고,

의류 생산의 주요 소재로 자리 잡았습니다.

2. 얇은 여름용 니트부터 두꺼운 겨울용 스웨터까지

니트는 실을 얽어서 만든 섬유로,

부드럽고 신축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입니다. 
몸에 부드럽게 감기며 신축성이 좋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특히 촉감이 따뜻하고 유연하며, 피부에 자극이 적어 겨울철에 선호됩니다.  
또한 편직 방식의 특성상 통기성이 좋으면서도 보온성이 뛰어나, 다양한 기온에 적합합니다.  
니트는 울(wool), 면(cotton), 캐시미어, 알파카 등 다양한 소재로 제작되며,

굵기와 패턴에 따라 가볍고 얇은 여름용 니트부터 두꺼운 겨울용 스웨터까지 다양하게 활용됩니다.  
스웨터, 가디건, 머플러, 장갑 등 방한 의류뿐만 아니라 드레스나 셋업처럼 세련된 룩으로도 변주됩니다.

또한 가정용 인테리어 소품(담요, 쿠션)에도 사용됩니다.

3. 니트를 대표하는 패션 브랜드

니트는 여러 패션 브랜드의 핵심 소재로 사용되며, 

특히 아래 브랜드들이 니트를 잘 활용한 디자인으로 유명합니다.

- Missoni (미소니)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로, 다양한 색감과 독특한 지그재그 패턴의 니트 제품이 특징입니다.  

 

 

미쏘니(Missoni) 브랜드 역사 | 럭셔리 부동산에 진출한 패션 브랜드

미쏘니(Missoni)는 1953년 오타비오 미쏘니(Ottavio Missoni)와 그의 아내 로지타 젤미니(Rosita Jelmini)가 설립한 이탈리아의 대표 럭셔리 패션 브랜드입니다. 강렬한 지그재그 패턴, 다채로운 색상, 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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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ringle of Scotland (프링글 오브 스코틀랜드)

19세기 설립된 전통적인 브랜드로, 카디건과 아가일 패턴 니트로 유명하며 니트웨어의 역사적 발전에 기여했습니다.  

 

- The Elder Statesman (더 엘더 스테이츠만)

고급 캐시미어 니트를 주로 다루며, 수작업 감성을 중시하는 브랜드입니다.  

 

- Acne Studios (아크네 스튜디오)

스웨덴의 현대적 감각을 더한 브랜드로, 심플하면서도 유니크한 디자인의 니트를 선보입니다.  

 

 

​​아크네 스튜디오 (Acne Studios) 브랜드 역사 | Ambition to Create Novel Expressions

아크네 스튜디오 (​​Acne Studios)는 1996년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설립된 패션 브랜드로, 독특한 디자인과 혁신적인 접근 방식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1. 새로운 표현을 창조해내는 야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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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iqlo (유니클로)

다양한 니트웨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며, 기능성과 디자인을 두루 갖춘 제품을 선보입니다.

 

유니클로(Uniqlo) 브랜드 역사 | "유니"크 "클로"딩 웨어하우스

유니클로(Uniqlo)는 1949년 일본 히로시마에서 야나이 히데오(Hideo Yanai)에 의해 설립된 의류 브랜드입니다. 현재 유니클로는 패스트 리테일링(Fast Retailing) 그룹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았으며,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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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트는 실용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제공하는 대표적인 패션 소재로, 

그 유연한 특성 덕분에 캐주얼 룩에서 포멀 웨어까지 폭넓게 활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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