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 색상

파란색(blue)과 패션 브랜드 | 폴로 랄프로렌 네이비 블레이저, 고요하면서도 강렬한 색상

by 디오모 2024. 10. 15.
728x90
반응형

1. 고요함과 강렬함을 동시에

패션 디자인에서 파란색은 신뢰, 안정, 평화, 그리고 지적인 이미지를 상징합니다. 

파란색은 감정을 진정시키고 차분한 분위기를 형성하며, 

고요함과 동시에 강렬함을 전달할 수 있는 색입니다. 

파란색은 문화적으로도 다양한 의미를 담고 있으며, 

클래식하면서도 현대적인 디자인에서 두루 사용됩니다. 

패션에서 파란색은 심플함과 세련미를 강조하며, 

종종 지적이고 프로페셔널한 이미지를 표현하는 데 적합합니다.

2. 파란색(blue) 계열의 색상 종류

- 네이비 블루(Navy Blue)

어두운 톤의 파란색으로, 전통적이고 격식 있는 이미지를 줍니다.

주로 정장이나 유니폼 등에서 사용되며, 신뢰와 권위를 강조할 때 많이 사용됩니다.

 

- 스카이 블루(Sky Blue)

하늘색으로, 부드럽고 상쾌한 느낌을 줍니다.

가벼운 분위기를 형성하기 때문에 여름 의상이나 캐주얼한 패션에 자주 사용됩니다.

 

- 로얄 블루(Royal Blue)

강렬하고 선명한 파란색으로, 왕실에서 유래한 이름처럼 우아하면서도 권위 있는 이미지를 전달합니다.

포인트 컬러로 많이 사용되며, 고급스러운 디자인에서 자주 등장합니다.

 

- 코발트 블루(Cobalt Blue)

짙고 선명한 파란색으로, 현대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합니다.

액세서리나 드레시한 의상에서 자주 사용되며, 강렬하면서도 신선한 느낌을 줍니다.

 

- 아쿠아 블루(Aqua Blue)

녹색이 섞인 밝은 파란색으로, 활기차고 에너지 넘치는 느낌을 줍니다.

주로 여름철 리조트 웨어나 스포츠웨어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3. 파란색(blue)을 대표하는 패션 브랜드

- 랄프 로렌(Ralph Lauren)

랄프 로렌은 파란색, 특히 네이비 블루와 로얄 블루를 브랜드의 시그니처 컬러로 자주 사용합니다.

이러한 파란색은 클래식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전달하며,

특히 프레피 스타일에서 자주 등장합니다.

 

 

 

폴로 랄프 로렌(Polo Ralph Lauren) 브랜드 역사 | 미국판 클래식 패션의 창시자

폴로 랄프 로렌(Polo Ralph Lauren)은 미국의 디자이너 랄프 로렌(Ralph Lauren)이 1967년에 설립한 글로벌 패션 브랜드입니다. 폴로 랄프 로렌은 고급스러우면서도 클래식한 미국 패션 스타일을 선보이며

diomoproject.co.kr

 

- 프라다(Prada)

프라다는 종종 파란색을 사용하여 세련되고 현대적인 느낌을 줍니다.

프라다의 파란색 디자인은 신비로움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전달하며,

미니멀리즘과 혁신적인 디자인 철학을 표현합니다.

 

 

프라다(Prada) 브랜드 역사 | 프라다 로고에 담긴 비밀

프라다(Prada)는 1913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설립된 럭셔리 패션 브랜드로, 오늘날에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영향력 있는 고급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잡았습니다. 프라다는 가죽 제품, 의류, 신발,

diomoproject.co.kr

 

- 구찌(Gucci)

구찌는 강렬한 로얄 블루와 코발트 블루를 자주 활용하여 대담하고 독창적인 디자인을 선보입니다.

파란색을 통해 구찌는 개성 있고 혁신적인 스타일을 만들어 내며,

독특한 패션 아이템에서 자주 등장합니다.

 

 

구찌(Gucci) 브랜드 역사 | 구찌 가문의 복잡한 내면, 하우스 오브 구찌

구찌(Gucci)는 1921년 구치오 구찌(Guccio Gucci)에 의해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설립된 글로벌 럭셔리 패션 브랜드로, 오늘날 가장 영향력 있는 패션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구찌는 클래

diomoproject.co.kr

 

파란색은 이처럼 다양한 브랜드에서 고유한 방식으로 해석되며, 

그 신뢰감과 세련된 이미지를 통해 패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