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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스타일

미니멀리즘 룩 패션 스타일 & 브랜드 | 스타일의 완성은 실루엣이다

by 디오모 2024. 9.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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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옷의 구조와 실루엣으로 완성하는 스타일

미니멀리즘 패션은 불필요한 장식이나 과잉을 배제하고,
단순함과 절제를 추구하는 스타일
입니다.
주로 간결한 디자인,
기본적인 색상(흑백, 베이지, 그레이 등),
그리고 깔끔한 실루엣이 특징
입니다.
이러한 스타일은 시간이 지나도 유행을 타지 않는 지속 가능하고 실용적인 옷을 선호하는 이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주요 아이템으로는 기본 셔츠, 심플한 코트, 단순한 스니커즈 또는 로퍼 등이 있으며,
불필요한 장식이나 패턴 없이 기능성과 세련미를 강조합니다.
옷의 질감과 소재의 고급스러움에 중점을 두고,
디자인보다는 옷의 구조와 실루엣으로 스타일을 완성
합니다.

2. 세계적인 CEO들의 선택

미니멀리즘 패션은 일본의 디자이너 이세이 미야케(Issey Miyake)와 요지 야마모토(Yohji Yamamoto) 등의 디자이너들이 1980년대에 주도하며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이들은 전통적인 패션 관념을 깨고,
색과 장식에 의존하지 않는 독창적인 실루엣과 디자인
을 선보였습니다.
특히 이세이 미야케는 패션과 건축의 경계를 허물며,
옷의 입체적 구조와 기능성에 초점을 맞춘 미니멀리즘 디자인을 발전시켰습니다.


또한, 최근 들어 미니멀리즘은 패션뿐만 아니라 생활방식으로도 확산되면서 더 많은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팬데믹 이후 많은 사람들이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고,
지속 가능한 패션을 선호하게 되면서,
미니멀리즘 패션의 인기가 더 커졌습니다.
대표적으로, 세계적인 CEO들인 스티브 잡스와 마크 저커버그가 늘 같은 스타일의 옷을 입는 것으로 유명해지며,
옷장에 불필요한 선택을 줄이는 미니멀리즘의 실용성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3. 관련 패션 브랜드

미니멀리즘 패션을 선도하는 브랜드들은 고급 소재와 절제된 디자인을 통해 미니멀리즘의 철학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미니멀리즘 패션에서 주목할 만한 브랜드들입니다:

- COS (코스)
H&M 그룹 산하의 브랜드로,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미니멀리즘 패션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브랜드입니다.
고급스러운 실루엣과 기본 아이템들이 주를 이루며,
트렌디하면서도 절제된 스타일을 선보입니다.

 

코스(COS) 브랜드 역사 | 패션을 예술의 경지로, 현대미술과 건축과의 융합

코스(COS, Collection of Style)는 2007년 H&M 그룹에 의해 런칭된 고급 패션 브랜드로,미니멀리즘과 타임리스 디자인을 강조한 의류를 선보이며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COS는 H&M의 자매 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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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iqlo (유니클로)
심플하면서도 기능적인 의류를 선보이는 브랜드로,
일상에서 쉽게 입을 수 있는 미니멀리즘 패션을 지향합니다.
특히 +J 라인은 디자이너 질 샌더(Jil Sander)와의 협업을 통해 미니멀리즘 디자인을 강화한 컬렉션을 선보였습니다.
 

 

유니클로(Uniqlo) 브랜드 역사 | "유니"크 "클로"징 웨어하우스

유니클로(Uniqlo)는 1949년 일본 히로시마에서 야나이 히데오(Hideo Yanai)에 의해 설립된 의류 브랜드입니다. 현재 유니클로는 패스트 리테일링(Fast Retailing) 그룹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았으며,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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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Jil Sander (질 샌더)
독일 출신 디자이너 질 샌더의 이름을 딴 브랜드로,
미니멀리즘의 대표적인 브랜드입니다.
질 샌더의 디자인은 심플하면서도 구조적인 아름다움과 고급 소재를 강조하며,
절제된 스타일을 추구하는 미니멀리즘 패션의 아이콘입니다.

- The Row (더 로우)
메리 케이트 올슨과 애슐리 올슨 자매가 설립한 브랜드로,
고급 소재와 세련된 미니멀리즘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구조적인 실루엣과 깔끔한 라인으로 미니멀리즘을 세련되게 해석한 고급 패션 브랜드입니다.

- Celine (셀린느)
특히 피비 파일로(Phoebe Philo)가 Celine에서 활동하던 시절,
미니멀리즘 패션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절제된 디테일과 고급스러운 소재가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미니멀리즘 패션은 현대 사회에서 필요한 것만으로도 충분한 아름다움을 찾는 스타일로,
지속 가능한 소비 트렌드와 함께 계속해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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